home > 척추관절클리닉 > 척추추나 > 경추디스크

척추추나

  •  
     
    1. 머리를 앞으로 내미는 구부정한 자세
    2. 사고 등 직접적인 충격으로 목이나 관절에 이상이 오는 경우
    3. 높은 베개등의 생활 습관
    4. 여타의 관절질환으로 몸의 균형이 무너진 경우
    5. 선천성 기형
     
    -목의 디스크 질환의 경우 오래된 목의 통증을 가지고 있으면서 점차적으로 어깨, 발, 손 부위로 저림, 감각저하, 감각이상, 통증, 근력이 떨어지는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심지어 두통까지도 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린 증상의 경우 디스크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며 손 전체가 저린 증상 보다는 특정부위의 저린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디스크 질환외에도 손과 팔이 저린 증상을 가진 질환이 많으므로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추 디스크 치료방법
     
    약침, 봉침 요법
    염증을 일으킨 디스크와 신경근 부위를 강력한 소염작용과 진통작용을 가지고 있는 한방 약침, 봉침으로 치료합니다. 대부분의 증상은 디스크와 신경근 부위의 염증에 의해 생기는 것입니다. 이 염증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일차적인 치료입니다.
     
    침구요법
    전통한방요법으로 침을 이용하여 기를 순환시키고 통증을 제어합니다.
     
    추나요법
    어긋나 있는 척추와 그로인해 압박을 받고 있는 신경근을 찾아 바로 잡아줍니다.
     
    약물요법
    초기에는 염증을 제거하고 주변의 경직되어 있는 근율을 풀어줄 수 있는 약물처방으로 진통작용을 돕고 후기에는 약해진 주변 인대조직과 디스크를 강화시켜주는 약물처방으로 재발을 방지합니다.
     
    운동요법
    통증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후에 재발 방지를 위해 운동은 필수입니다. 목 주변의 근육, 허리 척추 주변근육과 복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단계에 맞추어하게 되면 이후 디스크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통증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단과 운동치료사의 방법에 맞춰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