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재활클리닉 > 척추수술 후 재활치료

척추수술 후 재활치료

  •  
     
     
     
     
     
     

    척추수술은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서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해도 관리가 부실하면 재수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척추수술 환자들은 이전보다 근력, 지구력, 허리의 움직임 등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수술 후 재활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척추수술 후 재활치료는 크게 운동치료와 통증주사치료,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을 들 수 있다.
    통증 주사치료는 통증유발점 주사나 경막외 신경치료, 신경차단술 등 주사요법으로 통증과 염증유발물질을 차단함으로서 회복기간을 앞당기게 됩니다. 그와 더불어 약해진 허리근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운동치료를 통해 허리근력을 강화하여 추가적인 증상악화를 방지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회복이 덜 된 상태에서 아무렇게나 운동을 하다가 오히려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도 간혹 발생함으로 정확한 진단과 제대로 된 처방이 필요합니다. 수술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활동은 오히려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디스크 수술 후에는 침상안정보다는 재활치료를 통해서 서서히 척추와 근육의 운동량을 늘려 나가야 허리근력이 강화되면서 척추를 받치는 힘이 늘어나 디스크의 재발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뼈의 부담을줄여줘 통증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수술 후 1주일부터 적용할 수 있으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운동 강도를 섬세히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 하고 편안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수술 초기에 운동을 적용 시킴으로 뻣뻣해 지는 것을 막고 통증감소 및 빠른 회복을 도와줍 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