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척추관절클리닉 > 관절통증

관절통증

  •   
     
     
    -주로 외측 또는 내측 상과에 부착된 근육의 과다한 사용으로 부착 부위에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이 나타납니다.
     
     
    -팔꿈치 바깥쪽 또는 안쪽의 통증
    -외측 또는 내측상과(팔꿈치 안팎의 돌출된 뼈)의 국소적 압통
    -손목을 위로 젖히거나 아래로 굽히는 동작의 제한
    -주전자의 물을 따를 때 통증이 심해짐
    -조조강직

     
     
     
    한,양방 협진치료
    한,양방 검사를 통해 문제가 되는 근육이나 인대를 정확하게 찾아내고, 질병의 진행 정도를 판단하여 담당 한의사와 의사의 협의에 의해 최적의 치료법을 결정합니다.
    약침, 봉침 요법
    염증을 일으킨 관절의 특정 경혈에 강력한 소염작용과 진통작용을 가지고 있는 한방 약침, 봉침으로 치료합니다. 관절에서 발생하는 동통의 대부분은 결국 관절내 자극에 의한 염증성 변화 때문이므로 이 염증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침구요법
    전통한방요법으로 침과 뜸을 이용하여 기혈을 순환시키고 통증을 제어하며, 해당 관절을 유주하는 경락을 강화시킵니다.
    약물요법
    초기에는 염증을 제거하고 주변의 경직되어 있는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약물처방으로 진통작용을 돕고 후기에는 약해진 주변 인대조직과 디스크를 강화시켜주는 약물처방으로 재발을 방지합니다.
    운동요법
    관절염의 증상으로 근육의 위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근육 강화를 위한 운동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운동치료를 통한 근육강화와 운동 범위의 회복이 관절의 부하를 감소시켜 통증을 줄여주게 됩니다. 통증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후에 재발 방지를 위해서도 운동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운동은 오히려 통증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전문의의 진단과 운동치료사의 방법에 맞춰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